스압주의!!!!
스압주의!!!!
스압주의!!!!
스압주의!!!!
스압주의!!!!
스압주의!!!!

🕹️
몬스터 헌터 와일즈 도감 속 모든 몬스터 파헤치기
5일차

오늘 준비한 몬스터들은 시이우, 수호룡 오도가론 아종, 진 다하드, 수호룡 알슈베르도, 조 시아 입니다. 다들 매력이 넘치는 멋진 몬스터이니 스압에 주의하며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시이우

약점부위: 머리(파괴가능), 입(파괴가능), 팔(파괴, 절단가능)
추천 속성공격: 얼음









대형 수호룡도 잡아먹는 두족종 시이우 입니다. 촉완에서 분비되는 점액이 단시간에 굳어 예리한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굳은 촉완이 칼날과 창을 연상시켜 '암기소'라는 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몸 뒤쪽에 숨겨진 포식구가 있어 아무리 큰 대형 사냥감도 잡아먹습니다.
수호룡을 먹는 특성 때문에 해당 서식지에 보이는 수호룡 몬스터와의 전투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눈이 없는 대신 각종 감각 기관이 발달해 사냥감의 사각에서 공격하는 것이 특기입니다. 좁은 틈새로 들어가거나 지면을 기듯 빠르게 이동하기도 합니다. 입을 벌리고 덤비는 공격은 매우 위험하지만 상처를 입히면 넘어지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저 낙지 였습니다,,,, 누 이그드라가 문어였다면 시이우는 낙지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실 누 이그드라 만큼의 임팩트는 없던 그런 몬스터였습니다. 발 끝을 단단하고 날카롭게 만들어 칼처럼 사용하거나 수리검처럼 날립니다. 그리고 잡기 패턴도 있더라구요. 크게 아프거나 힘들지 않았던 무난한 몬스터였습니다.
👾
진 다하드

약점부위: 머리(파괴가능), 꼬리(파괴, 절단가능), 허리(파괴가능)
앞다리(파괴가능), 뒷다리(파괴가능), 등(노출 후 파괴가능), 입(약점), 가슴(약점),
추천 속성공격: 불










빙무의 절벽 생태계의 정점에 군림하는 해룡종 진 다하드 입니다. 거대한 몸집에 초저온을 두르고 이동하는 모습에서 '동봉룡'이라고도 불립니다. 그 초저온은 각 부위에 있는 냉각 기관에서 만들어내며 손발에 발생시킨 서리는 벽이나 부유암을 이동하거나 강력한 공격을 할 때도 사용됩니다.
몸의 각 부위에서 내뿜는 강렬한 냉기 공격은 주의가 필요하지만 냉각 기관을 파괴하면 공격 행동을 약화시킬 수 있으니 냉각 기관을 공략합시다. 특히 등에 있는 냉각 기관은 유난히 크고 강력하기 때문에 파괴하면 효과도 매우 높다. 단 처음에는 육질이 단단해서 공격이 통하기 어렵다. 다른 냉각 기관이 파괴되면 육질이 연해지므로 먼저 다른 냉각 기관부터 파괴하는 게 효과적일 것이다.
진 다하드는 정말 멋진 몬스터였습니다. NPC들의 대화 중 대형이 아닌 '초대형' 몬스터라는 말을 하며 그에 걸맞게 엄청 크고 긴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움직임이 도마뱀(?)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공략 부위가 많은 만큼 때리는 맛은 기가 막혔지만 덩치만큼 공격 하나하나가 웅장했습니다. 그리고 2페로 넘어갈 때 나왔던 패턴이 엄청 대단했습니다. 얼음 방벽이로 몸을 가두더니 열기를 흡수하여 방출하며 터져버리는 모습을 보였고 저는 하염없이 날라가버렸죠🙃 그 후로는 챕터 중 나온 몬스터여서 그런가 쓰러지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다시 일어나 저를 쫒아왔지만 절벽으로 떨어져버리는 앤딩으로 녀석을 보내주었습니다. 챕터를 끝내고 얼른 정식으로 퀘스트를 수주해서 싸워보고 싶은 몬스터 진 다하드 였습니다.
👾
수호룡 오도가론 아종

약점부위: 머리(파괴가능), 꼬리 끝(파괴가능), 꼬리(절단가능, 약점), 앞다리(파괴가능, 약점), 뒷다리(파괴가능)
추천 속성공격: 물









고대 문영에 의해 '흉조룡'의 힘을 품고 만들어진 인조룡종 수호룡 오도가론 아종 입니다. 생식 기능이 없고 포식도 하지 않지만 용유 자체를 섭취해 에너지원으로 삼습니다. 발달한 발톱과 꼬리를 중심으로 한 연속 공격을 펼쳐 대상을 몰아붙입니다.
발달한 발톱과 꼬리를 이용한 교묘한 공격이 특징입니다. 발톱 공격을 받으면 '열상 상태'가 됩니다. 또 발톱과 꼬리에 수호룡의 에너지를 두른 경우가 있어 폭발을 동반한 공격도 가능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용속성을 띤 공격이 용유 결정에 닿으면 같은 속성 폭발이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공격에 따라 형성된 결정은 속성 공격에 반응해 폭발하므로 속성 슬링어탄 등이 효과적입니다.
저는 몬스터헌터 중에 이런 유형의 몬스터가 제일 잡기 어려웠던 기억이 있습니다. 덩치는 작은데 움직임이 빠른 민첩캐 같은 몬스터😭 제가 월드를 할 때도 잡기 귀찮은 몬스터 중 하나였던 기억이 납니다. 대신 그만큼 몸은 약한 느낌(?)이 있습니다. 캡콤은 공평했습니다ㅎ 고대 문명의 힘으로 만든 만큼 수호룡들의 특성을 다소 가지고 있고 처음 등장 때 "아,, 얘야,,?" 이런 느낌을 줬던 몬스터였습니다.
👾
수호룡 알슈베르도

약점부위: 머리(파괴가능), 꼬리(절단가능), 양쪽 사슬날개(파괴 가능, 약점)
추천 속성공격: 용










고대 문명에 의해 '쇄인룡'의 힘을 품고 만들어진 인조룡종 수호룡 알슈베르도 입니다. 생식 기능이 없고 포식도 하지 않지만 용유 자체를 섭취해 에너지원으로 삼습니다. 다른 수호룡들도 가지고 있는 에너지 흡수 및 방출 능력에 더해 날개의 사슬날에서 속성 에너지를 흡수해 자신의 양분으로 삼는 특성을 지녔습니다.
양 날개에 달린 신축성 좋은 사슬날을 이용한 공격이 특징입니다. 이 사슬날은 수호룡 특유의 에너지 방출과 흡수에도 사용하며 흡수한 에너지를 용 속성으로 변환해 방출하기도 합니다. 이 에너지가 용유 결정에 닿으면 발생하는 같은 속성 폭발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공격에 따라 형성된 결정은 속성 공격에 반응해 폭발하므로 속성 슬링어 탄 등이 효과적입니다.
제가 몬헌와일즈를 하며 제일 궁굼하였던 몬스터였습니다. 알슈베르도😈 날개에는 사슬이 달려있어 중장거리 공격도 가능하며 넓은 공격 범위를 보여주고 수호룡 특성으로 속성 공격을 할 때 멋있음을 아직 기억하고 있습니다. 스토리에 나오는 몬스터라 다소 쉬웠을 수 있지만 패턴이 어렵지 않아 대검으로 상쇄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아마 나중에가면 지겹도록 잡아야할 몬스터가 될 것 같은데 얼른 챕터를 끝내고 퀘스트 수주에서 만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자유 퀘스트에 뜨질않아 마음대로 잡을 수 없는 몬스터 중 하나입니다😭
👾
조 시아

약점부위: 머리(파괴가능), 양쪽날개(파괴가능), 앞다리(파괴가능), 꼬리(절단가능)
추천 속성공격: 용














용등의 에너지를 계속 먹어 치우는 거대한 수호룡 '조 시아'입니다. 몸이 결정화된 용유로 덮여 있으며 다치고 파괴되어도 재생합니다. 수호룡 특유의 에너지 방출 공격에 능숙하며 거대한 폭발을 연달아 일으켜 주변을 결정화 합니다. 수호룡임을 나타내는 하얀 옷 아래에는 검은 기억이 맥동하고 있습니다. 이는 균형이 무너지고 옛힘을 발현할 때 드러납니다.
수호룡으로서의 기본 특성은 다른 종과 같으며 에너지 방출 공격을 하는 날갯죽지와 머리의 결정을 때어내 깨뜨리면 축적된 에너지를 고갈시킬 수 있습니다. 몸에 두른 흰 결정은 파괴해도 재생되지만 경도가 떨어져 다시 파괴하기 쉽습니다. 또 에너지 방출 공격으로 형성되는 용유 결정은 속성 공격에 반응해 폭발하므로 이를 이용해 속성 슬링어 탄 등을 활용한 주위 공격도 효과적일 것입니다.
제가 긴 시간을 한 것은 아니지만 이때까지 봤던 몬스터 중 가장 개인취향 저격인 몬스터였습니다. 일단 첫 외형이 너무 아름다워 감상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날개쪽에는 커다란 손이 달려있어 다채로운 공격 패턴을 보여줬고 때리다보니 특정 부위가 떨어져 나가는 것을 보고 그 부분을 공략했었습니다. 그때 보았습니다. 용유가 떨어져 나갔을 때 보인 실제 모습을😱 좀비 드래곤 같은 느낌을 주며 180도 달라진 모습을 보였습니다. 진 다하드 처럼 2페 느낌으로 넘어 갈 때 보여준 폭발은 저에게 수레를 선사하였습니다. 막고있었더니 장판에 지속딜이 들어오더라구요ㅎ? 그렇게 1수레를 경험하고 다시 달려가 열심히 때리다보니 옛날 제가 좋아했던 크샬다오라 느낌의 실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강철이 아닌 좀비처럼,, 정말 진짜 맘에 들고 수레를 탔을 때도 "와,, 진짜 죽을만했다 했어;;" 라는 감탄을 보여준 조 시아 였습니다.
🤖
마무리 하며


이제 몬헌와일즈 도감의 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1~2번만 더 올리면 대형 몬스터 도감은 완성이 되는 것 같은데요. 얼른 챕터를 끝내고 상위 장비와 무기를 얻기 위해 빠르게 진행하고싶으나 현생이 더 와일즈 하기에 그렇게 할 수 없네요😓
도감이 끝나면 서브 퀘스트나 다른 도감을 만들어 볼까? 고민 중이지만 일단 챕터부터 다 깨고 이야기하겠습니다ㅎㅎ 다들 좋은 하루 되시고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일드한 하루 되세요👍